저는 은행권이나 기관에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라는 것을 처음 접했는데 용어가 너무 낯설고 길어서 기억에 잘 남지도 않더군요. 발급 방법은 간단한데 주민센터의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국민건강보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2. 로그인 방식 선택
- 간편 인증서의 방식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만들어 놓은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요청을 클릭합니다
- 휴대폰의 카카오톡 지갑에 인증요청이 도착합니다
- 카카오인증서를 이용해 인증하기를 선택합니다
- 6자리 비번을 입력하고 인증을 완료합니다
3. 국민건강 홈페이지로 돌아와 인증완료를 클릭합니다
4.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좌측 첫 번째 자격득실 확인서를 클릭해 주세요
-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할 건기 안 할 건지 선택하고 조회된 내용을 확인합니다
- 하단에서 프린트 발급을 선택하면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고 프린트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만약 pdf저장이 안 된다면 pdf사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다시 시도하면 가능하며 무료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가입자의 건강보험의 취득과 상실에 대한 이력이 기록되어 있으며 피부양자로 있었던 기록 또한 되어 있습니다. 관공서 및 은행권 등 필수서류와 공통서류의 목록에 대부분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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