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용한 정보

해루질 장비 보다 중요한 안전사고 대비! sos 구조 방법 안내

by alien sound 2024. 5. 22.

해루질을 고정적인 취미로 하시거나 또는 호기심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해루질 전문 장비에 대한 관심이 많지만 정작 안전에는 소홀하다는 생각이 들어 장비보다 더 중요한 sos 구조요청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해루질 장비보다 중요한 안전사고 대비

국내 낚시 못지않게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활동이 해루질입니다. 특히 이 해루질에 한번 빠지면 취미가 될 정도로 매력적인 활동인데 낚시는 투자시간 대비 조과를 장담할 수 없지만 해루질은 물때나 포인트만 맞으면 사실상 어느 정도 이상 채집이 가능하기에 수확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해루질을 처음 하신 분들을 사실 아무런 장비 없이 구경삼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재미를 붙인 분들은 장비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갖습니다

 

렌튼, 가슴장화, 뜰채 등 다양한 전문 장비를 준비하며 다음 해루질을 계획하거나 해루질과 숙박이 가능한 곳을 물색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말이죠! 정말 중요한 것은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하는 겁니다

 

설마 내가?라는 생각은 그 설마가 내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루질 사고는 조금만 더 해야지?라는 생각과 얕은 물 높이에 방심하여 일어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해당 지역의 지리적 특성과 방향 등을 훤히 알고 있는 로컬 주민이 아니라면 갑작스럽게 돌변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바다의 상황에 크게 당황하며 속수무책 당하는 사고가 일어나곤 합니다

 

되돌아가려고 할 때는 이미 방향감각을 상실하며 물은 계속 차오르게 됩니다. 아무리 침착한 분들도 이런 상황에는 당황하여 이성적인 판단력이 흐려질 수 있습니다

 

sos 구조요청 앱 

이런 긴급한 상황에 처할 경우에 대비하여 본인 핸드폰에 sos 구조앱을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sos 구조 app 해로드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사용자 링크
앱 스토어 사용자 링크

 

 

앱 하나로 인해 긴급한 상황에서 구조가 되신 분들이 많습니다. 앱을 통해 나의 위치를 알리고 sos를 요청하면 내가 있는 해상으로 구조팀이 긴급하게 출발하게 됩니다.

 

(해로드 sos 구조요청 시 과정)

 

앱 실행 → 구조요청 버튼 클릭 → 전화 수신 → 구조되기 전까지 상황대처 안내 → 구조

 

해로드 앱은 해양수산부에서 만든 것으로 낚시 및 해루질 등 해양활동을 하는 분들의 안전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앱에는 나의 위치가 표시되고 있어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구조요청 시 더 빠른 구조를 돕습니다

 

해루질을 하며 위험한 상황에 놓인 경우 누군가에게 나의 위치를 알리며 상황을 알리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긴급한 상황에 해경 및 소방대와 상황을 공유하며 빠른 대응을 위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안전한 해루질 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장비보다 더 중요한 나의 안전을 미리 준비하여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