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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용한 정보

국민비서를 사용하는 방법

by alien sound 2023. 5. 20.

국민비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비서는 쉽게 말하면 내 전담비서를 만드는 던데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알아내서 알림을 주고 내가 질문할 수 있는 기관을 알려주며 생활정보부터 건강과 취업 관련까지 포괄적인 부분에서 나에게 답변을 주고 정보를 주는 비서입니다

 

국민비서 사용하는 방법

 

국민 비서 구삐에게 질문 내용국민 비서 구삐에게 2번째 질문 내용
국민비서 구삐와 대화 내용

국민비서

 

과거에는 어떤 민원업무를 보려면 주민센터에 가야 하는지 구청 또는 시청에 가야 하는지 정보의 부족으로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하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국민비서는 부처 간 효율적인 운영화 민원인의 빠른 질문과 해결을 위해서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앱과 연동하여 현실적인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고 있는데 그것이 국민비서입니다

 

사용방법

1. 국민비서 사이트에 간편 인증 또는 로그인을 통해서 접속을 합니다

 

2. 신규 서비스 안내신청을 선택해서 알림을 받을 앱을 선택합니다

  • 카카오톡, 페이코, 토스, 카카오뱅크, 우리 뱅크, 신한, 국민 등 
  • 본인이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 선택하시면 편리합니다

 

3. 내용을 선택해 알림 설정을 합니다

  • 고속철도 srt,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콜 110, 보조금 24,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
  • 소비자 24, 여성폭력피해지원, 영사민원 24, 지방세, 전자통관
  • 청소년 활동정보, 통계정보, 형사수사, 국토교통부 등

 

4. 선택한 앱으로 서비스 알림이 옵니다

 

 

국민비서 챗봇 구삐

구삐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답변을 제공받는 대화형식의 서비스입니다.

 

구삐라는 ai를 활용하게 되면 실제 담당자의 업무효율성은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민원인은 빠르고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기에 서로가 윈윈 하는 긍정성이 있습니다

 

  • 민원인의 다양한 질문과 요청사항을 챗봇이라는 단일창구에서 해결한다는 취지
  • 민원 데이터 통합활용으로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
  • 즉각적인 반응으로 신속하다
  • 담당자의 업무효율 상승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능한 분야는 5월 현재 38종류이며 챗봇 구삐에게 질문을 하면 준비된 답변이 나오는 형식으로 원하는 답변이 없을 경우에는 좀 더 세분화된 분야로 선택하여 질문을 이어갑니다

 

답변이 부족할 경우 더 세부적 카테고리로 들어가거나 콜센터로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국민비서는 질문만 하는 건 아니며 정보를 받기도 합니다

 

보조금 24의 알림을 받게 되면 내가 정부에게 받을 수 있는 보조금 관련한 여러 가지 카테고리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 사이트에 가면 국민비서를 통한 알림 신청도 가능한데 맞춤 알림을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사전에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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