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비즈니스

디지털 노마드 성공 마케팅

by alien sound 2023. 7. 2.

디지털 노마드는 선망의 대상이자 긴 인생을 설계하기 위한 하나의 경제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다양한 이익을 창출하고 그것이 본인이 지향하는 삶을 지속시키는 강력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디지털 노마드

단순히 디지털 기기로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유목민처럼 살아갈 수 있을까요? 유목민들이 환경과 계절에 따라서 지역을 바꾸며 살아가는 것은 단순히 되풀이되는 삶의 방식은 아닐 겁니다.

 

 

 

혹독한 추위와 맞서기 위해서는 겨울이 오기 전에 준비를 해두어야 하는데 버티기 위한 기간이 필요합니다. 힘든 시기를 이겨내기 위한 준비작업은 유목민들의 삶의 순환입니다. 3개월을 버티기 위해 6개월간 고기, 치즈, 지방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것은 디지털 노마드로 원하는 결과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준비기간이 반드시 필요함을 말합니다.

 

 

성공 마케팅

 

▶전자책

 

누구나 한 번쯤은 나도 전자책으로 second수입을 만들고 싶다, 또는 전자책으로 성공해서 직장을 그만두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본 분이 있을 겁니다. 당연합니다. 전자책은 한번 만들어 놓으면 내가 시간을 내어 일하지 않아도 나에게 돈을 벌어다 주는 하나의 파이프라인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실행을 하지 않습니다/ 사실 전자책은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실행을 하지 않을 뿐입니다. 실행을 해야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경험에서 직접 얻어지는 노하우를 가지며 더 좋은 방법으로의 개선을 할 수 있는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생각은 1년째 하고 있는데 손이 말을 듣지 않는다? 생각이 났을 때 실행을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처음엔 1년간 상상만 하며 실행하지 않다가 결국 전자책을 만드는 데는 1주일이 걸렸습니다. 즉 1년이 걸렸는데 결과적으로는 1년을 손해 본 겁니다. 결과가 좋던 나쁘던 시간은 너무나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전자책을 만들고 나서 깨닫는 것이 뭘까요? 

전자책의 주제와 관련한 카테고리의 인기도가 문제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전자책을 만들기 전에 마케팅이 시작되어야 합니다.

 

 

 

내가 만들 전자책이 '이태리 스파게티 만드는 방법'이라면 책을 구상하는 단계가 시작되었을 때 sns를 통한 마케팅, 또는 본인이 속한 커뮤니티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누가 봐도 책의 주제와 관련한 내용을 담은 정보들로 이루어진 sns를 만들어놔야 하고 타겟층을 형성할 수 있는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어느 정도 보여줘야 합니다.

 

이런 과정은 길면 길수록 유리한데 그만큼 관련내용에 관심 있는 독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통한 다지기 작업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선행된 마케팅이 없는 상태에서 책만 만들어놓고 책이 팔리기를 바라는 것은 본인이 기대했던 것에 대한 실망감으로 되돌아올 것입니다

 

일종의 펀딩개념을 도입하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겁니다. 펀딩 하는 투자자들을 모으는 방법에 있어 충분한 기간을 두고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연구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파이프 라인의 연속성

처음이 힘들지 두 번째 세 번째는 더 속도가 붙습니다/  전자책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면 다음 해야 할 행동을 스스로 반응하게 될 겁니다. 두 번째 책을 내는 것도 고려할 수 있으며 좀 더 스케일을 넓혀서 웹사이트를 만들어 시장을 크게 가져갈 명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웹사이트를 이용해 더 넓은 세계에서 독자들을 모을 수 있고 이것을 계기로 다른 파이프라인을 형성하는 기반을 다지게 됩니다

 

 

 

크몽에 전자책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방법

전자책을 만들어 제2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요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몽에 등록하여 판매하는 방법은 ppt나 word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df형식의 전자책을 만

dreamsr.tistory.com

 

▶유튜버

디지털 노마드는 정해진 영역을 제한하지 않으며 디지털로 가능한 건 모두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멀리서 찾으려 하면 보이지 않습니다/ 시작이 중요합니다

 

유튜버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하기 때문에 잘 안될 것 같다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유튜버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꾸준히 해서 자리를 잡는 분들은 극히 일부분입니다. 웹사이트의 운영과 와 공통점이 있는 부분인데 잘하고 못하고는 두 번째 문제이고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포기하고 싶은 공통적인 순간이 있기 때문에 실제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은 겁니다. 유튜브도 어느 정도 이상의 시간을 보내며 경험을 통해야 다음 스텝으로 해야 할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영상 퀄리티, 주제, 장비 업그레이드 등 누가 알려줘서 하는 게 아닌 본인이 실제 체험을 통해서 답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즉 그 기간을 맞이하기까지 꾸준함으로 실행해야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디지털 노매드는 일종의 샌드박스 기간이 필요하며 그 기간 안에 노는 것이 아닌 다음 단계로 갈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의 연속성으로 인해 마치 거미줄 같이 얽히며 규모가 커지고 결국 디지털 노마드로서 자유로움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유튜버 성공하는 방법

제가 생각하는 유튜버의 성공방법에 대하여 적어볼 텐데 국내에 유튜브가 생기고 나서 초창기부터 수많은 유튜버의 영상들을 보며 느낀 점을 토대로 작성해 볼 텐데 저의 생각은 어디까지나 주

dreamsr.tistory.com

 

▶정리

결국 전자책이든 유튜버든 디지털 노매드는 디지털이 알아서 해주지 않으며 본인이 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중에 돌아오게 됩니다. 충분한 준비와 실천으로 노력을 하는 만큼 돌아올 것이며 정말 유목민처럼 말을 타지는 않아도 지하철에서, 멋진 섬에서, 호텔에서, 집에서 원하는 만큼만 일하며 살기를 원한다면 치열한 준비와 과정을 지나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