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용한 정보

지하철 조조할인

by alien sound 2023. 6. 22.

오전 6시 30분 이전에 지하철에 탑승하게 되면 20%의 지하철 요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지하철 조조할인은 1250원에서 250원을 뺀 1000원으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지하철 조조할인받고 편하게 출근

평소 지하철 이용을 6시 30분 전에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미 적용을 받고 계시겠지만 출근시간이 9시 기준으로 했을 경우 대부분 사람들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사이로 출근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지하철 조조할인을 받는 분들은 주변에 많지 않습니다. 

 

지하철 출근 시간 혼잡도만 봐도 아침 7시 30분부터 8시 30분 사이가 밀집되는 시간대이고 대부분 분들이 이 시간대에 이용하다 보니 조조는 커녕 아침부터 출근전쟁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출근하는 거리가 2시간 내외이거나 조금 더 걸리는 분들이라면 6시 30분 시간에 근접하지만 아쉽게 못 받는 경우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출근거리가 2시간 정도인데 교통비를 아끼기 위해서는 아침에 일부러 더 빨리 나와야 하는데 몇 분 차이로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20%를 아낄 수 있다는 것이 하루로 치면 별거 아니라고 생각되겠지만 1달로 계산하면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이 커집니다.

 

조금 더 일찍 출근하면 좋은 점이 또 하나 있는데 출근지옥을 겪지 않으며 자리에 앉아서 출근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4호선의 경우 아침 출근시간대가 10분 차이로 붐비거나 사람들이 별로 없거나 차이가 많습니다. 아침에 6시 30~50분 까지는 자리에 앉아서 갈 정도로 여유가 있지만 7시만 되어도 빈자리는 없게 됩니다.

 

직장까지 거리가 먼 경우 앉아서 출근하는 것과 서서 가는 것의 차이를 아실 겁니다.

 

조조할인 핵심 내용

 

●일찍 출근해서 20% 절약하고 티머니 사용으로 마일리지도 적립하면 조금이라도 아끼면서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요즘 많이들 하시는 앱테크 보다 더 효율적인데 앱테크로 하루 250원 벌기가 쉽지 않습니다.

 

●선불이나 후불카드를 이용해서 지하철 첫차를 기준으로 오전 6시 30분까지 유효하며 버스나 마을버스 등 이용 후 환승하는 경우에는 적용을 받지 못합니다. 이미 그 시간대에 버스를 이용해서 지하철역으로 오시는 분이라면 버스요금에서 20%를 적용받았기에 제한을 두는 것 같습니다.

 

●출근시간이 9시 기준 1시간 내외인 분들은 해당사항이 없다고 보이며 직장이 멀거나 출근시간이 빠를 경우 해당되고 적용받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티머니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방법

저는 매일 티머니를 사용하는데 지하철이나 편의점에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앱으로 충전도 가능한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머니 모바일카드 충전 모바일로 충전한

dreams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