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ien sound/euro dance

cc catch 씨씨캐치와 디터볼렌의 만남

by alien sound 2020. 11. 23.

◀Caroline Caro Gertrud Catherina Müller▶

1964년 네덜란드 태생/1986년 Catch the Catch 1집 데뷔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 

씨씨캐치

 

프로듀서인 모던토킹의 멤버이자 작곡가인 디터볼렌과 씨씨케치의 만남은 유럽과 아시아를 씹어먹기 충분했고 디터볼렌의 프로젝트 앨범인 블루시스템(blue sysstem)과 너무도 닮아있었다.

 

♬씨씨의 대표 히트곡인

№.1 are u man enough

house of mystic lights

soul survivor

strangers by night

cause you are young

 

당시 클럽이나 롤러장 할거없이 주구장창 씨씨의 사운드는 울려퍼졌고 유로댄스가 대세였던 당시 씨씨는 모던토킹의 대열에 맘먹는 인기를 누렸다. 디터볼렌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프로듀싱 능력은 역시나 씨씨의 앨범에서도 모던토킹과 블루시스템의 연장선에 있는 사운드였고 디터볼렌의 힘있는 코러스와 특유의 코드톤도 함축되어 있다.

 

그동안 씨씨의 리믹스 히트 앨범들이 많이 나왔는데 눈에 띄는 앨범은 ˇ스모키ˇ의 크리스 노만과의 듀엣싱글 Another Night In Nashville의 발매다. 전형적인 컨트리뮤직 스타일의 곡으로 중년이된 씨씨의 또다른 스타일을 들어볼 수 있다.

 

씨씨의 보컬이 없는 mr만 듣는다면?

 

전형적인 모던토킹과 블루시스템의 사운드이지만 새콤달콤한 씨씨의 음색이 단조로운 코드톤에서 조금더 빛을 내주고 있다.

 

now! 바이러스가 전세계에 퍼져 고통을 주고있는 상태에서도 마스크와 소독제 거리두기 등의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지만...

저때... 유로댄스는 예방할 수 없을만큼 강력한 바이러스였다.

 

1986년 데뷔앨범

catch the catch 의 수록곡중 쫀득하며 크런치한 기타사운드와 씨씨의 도도하며 몽롱한 뉘앙스가 가미된 cause u are young을 추천합니다.

 

www.youtube.com/watch?v=IbyVzlgArAY

cause you are young

cause you are young

댓글